logo
6월 4주 시청률 톱5…줄어든 검색량에도 2주 연속 1위 차지한 ‘악귀’

6월 4주 시청률 톱5…줄어든 검색량에도 2주 연속 1위 차지한 ‘악귀’

박예진 기자 기자
입력
수정
지상파·종편·케이블 검색량 1위 프로그램 전주 대비 관심도 줄어
▶이미지=뉴스포미

뉴스포미가 닐슨코리아에서 6월 4주 차(6월 26일~7월 2일) 주간 시청률 톱5 프로그램을 조사한 결과 지상파·종편·케이블 모두 검색량 1위를 차지한 프로그램의 관심도가 전주 대비 하락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른 6월 4주 차 지상파 부문 시청률은 △진짜가 나타났다(KBS2) 19.7% △금이야 옥이야(KBS1) 12.8% △비밀의 여자(KBS2) 10.9%△미운우리새끼(SBS) 10.7% △악귀(SBS) 10.5% 순으로 ‘비밀의 여자’와 ‘미운우리새끼’ 순위가 뒤바뀌었다.

6월 4주 차 지상파 시청률 상위 5개 프로그램의 검색량은 △악귀 255만 7,000건 △진짜가 나타났다 42만 3,000건 △비밀의 여자 34만 5,000건 △금이야 옥이야 12만 7,000건 △미운우리새끼 5만 3,000건이다. ‘악귀’가 전주 대비 약 30만 건 하락한 검색량 수치를 보였지만 전체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250만 건이 넘는 검색량 수치로 전체 검색량 1위 자리를 지켰다.

종편 부문 시청률은 △킹더랜드(JTBC) 10.9% △미스터로또 1부(TV CHOSUN) 7.6% △미스터로또 2부(TV CHOSUN) 7.1% △불타는 장미단 1부(MBN) 5.6% △화요일은 밤이 좋아 1부(TV CHOSUN) 4.6% 순이다.

1부와 2부 재방송 등을 구분하지 않은 종편 프로그램 검색량 순위는 △킹더랜드 211만 7,000건 △불타는 장미단 7만 8,000건 △미스터로또 7만 2,000건 △화요일은 밤이 좋아 4만 5,000건으로 첫방송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던 ‘킹더랜드’의 검색량이 전주보다 소폭 하락하며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케이블 부문 시청률은 △유 퀴즈 온 더 블럭(tvN) 5.8% △이번 생도 잘 부탁해(tvN) 5% △텐트 밖은 유럽 노르웨이(tvN) 4.4% △이로운 사기(tvN) 3.9% △댄스가수 유랑단(tvN) 3.5% 순으로 ‘유 퀴즈 온 더 블록이 2계단 상승해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케이블 시청률 상위 5개 프로그램의 검색량은 △이번 생도 잘 부탁해 129만 7,000건 △이로운 사기 41만 7,000건 △댄스가수 유랑단 12만 9,000건 △유 퀴즈 온 더 블럭 7만 9,000건 △텐트 밖은 유럽 노르웨이 4만 7,000건 순으로 전주 높은 상승세를 보였던 ‘이번 생도 잘 부탁해’가 약 30만 건 하락된 검색량 수치를 보였다.

박예진 기자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시청률#악귀#킹더랜드#이번생도잘부탁해#팅서치#뉴스포미